IT

[뉴스] "간편결제 맞나요".. 해외카드 등록 안되는 한국산 페이

하마연구소장 2019. 2. 24. 23:47
728x90
반응형

국내사용자이기 때문에 전혀 문제없이 편하게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런 이슈가 있는지는 몰랐다.
법적인 문제가 있는건가?
아직은 해외카드 등록대비 수익률이 낮아서 즉, 사용율이 적어서 그런건가?
간편결제 및 페이 시장은 점점더 커지고 있는데, 빨리 해결되었으면 좋겠다.

그나저나 국제행사에 해외카드 결제가 안된다라는 것이 말이되는가?
결제 방식에 비자, 마스터 해외카드 직접 결제 넣으면 좋았겠지만, 그래 국내 간편결제 시스템만 넣을수도 있다.
하지만 해외카드를 어떻게든 사용할 수 있게해야 하는거 아닌가?
행사 담당자들은 이 사실을 알고는 있었을까?
답답하고 너무 아쉽다.

나도 해외구매하면서 아무것도 모르고, 뭘 가입하는 건지도 모르고, 영혼없이 뭔가 가입하고 카드번호 입력한 경험이 몇 번 있다.
혹시 비자, 마스터사에서 서비스하는 공식적인 간편결제가 있나 모르겠다.
있다면 모든 결제 시스템에 적용될 수 있도록 비자, 마스터가 힘써주면 안되나?
내가 너무 간단하게 얘기하는 것인가?



  • ​원문: https://news.v.daum.net/v/20190224180910904
  • 제목: "간편결제 맞나요".. 해외카드 등록 안되는 한국산 페이
  • 언론사: 파이낸셜뉴스
  • 요약: 국내에서 개최되는 큰 국제 행사의 해외 카드 결제가 안돼 외국인 고객이 분통을 터뜨리는 일이 발생했다. 이같은 중국 대표 기업들이 국내 카드사들로부터 받는 수수료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한국산 페이는 내수용에만 그치고 있어 글로벌 간편결제 시장에서 국내 기업들이 해외에 지불하는 수수료만 계속해서 커질 전망이다.


반응형